iFThings App

iFThings App

Posted by INDIFROG on 2021-02-01
Words 280 and Reading Time 1 Minutes
Viewed Times

iFThings Apps

iFThings App ( Android Market ) ➾

iFThings App ( App Store ) ➾

1. 마켓이나 앱스터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

아래 그림처럼 마켓이나 앱스터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게 되면 로고화면 나타나고 2초후 바로 사라집니다.

iFThings_01

2. 와이파이 설정으로 이동하는 화면

그 다음 와이파이 설정으로 이동하는 화면이 나옵니다. iFBalance나 iFLine 등의 iF시리즈 로봇 제품은 WiFi UDP 통신으로 동작하는 제품입니다. 따라서 해당 WiFi 이름(Access Point SSID)을 선택해야 합니다. “와이파이설정으로 이동” 버튼을 선택합니다.

iFThings_01

3. 내 기기 위치에 엑세스 허용 화면

앱을 최초에 사용할 때 “iFThings에서 내 기기 위치에 엑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?”라는 팝업 메시지 박스가 나타납니다. 이 선택 대화상자는 OS 내부에서 WiFi와 위치정보가 서로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 확인을 요청하는 것입니다.

“앱 사용 중에만 허용” 메시지 라인을 선택해야 합니다.

iFThings_01

4. 와아파이 설정화면에서 iF시리즈 로봇 제품 AP 선택

iFBalance나 iFLine 등의 iF시리즈 로봇 제품의 이름으로 시작하는 AP를 선택합니다. 예를들면, 아래 그림에서처럼 iFBalance_955581 AP를 선택합니다.

iFThings_01

5. iF시리즈 로봇 제품의 AP 암호 입력

처음 사용할 경우 iF시리즈 로봇 제품의 AP를 사용하기 위해 기본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 암호는 “123456789” 입니다.

iFThings_01

6. Wi-Fi 연결 유지 선택

처음 사용할 경우 “인터넷 연결이 확실치 않음” 이라는 팝업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. 이 경우 반드시 “Wi-Fi 연결 유지” 버튼을 선택해야 합니다.

이 앱을 이용해서 로봇 제품을 제어하는 동안엔 인터넷 연결이 해제됩니다. 따라서 로봇 제품의 파워를 끄게 되면 앱이 종료한 후에 자동으로 복귀하기도 하지만 확실하게 원래 사용하시던 WiFi AP로 복귀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

iFThings_01

7. Wi-Fi 연결 완료까지 기다림

아래 그림처럼 “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음”으로 변경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백 버턴으로 iFThings 화면으로 돌아갑니다. 간혹, 홈화면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는 다시 iFThings 앱을 실행하시면 됩니다.

iFThings_01

8. iFThings 메인 화면

아래와 같이 iFThings 앱이 iFBalance 로봇 장치에 연결이 된 모습니다.

iFThings_01

Hope you enjoy !!!